다음, 방글라데시에 3호‘지구촌 희망학교’ 건립
지구촌 희망학교 프로젝트는 신규학교 건립과 학교 운영비에 필요한 지원금을 ▲ 임직원들과 현지 학생들과의 일대일 결연을 통한 개인모금 제도, ▲ 사내 카페테리아와 바자회 행사를 통해 거둔 판매수익 등 자체적인 모금 프로그램을 통해 마련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다음은 건립금 마련을 위해 11월 13일, 14일 양일간 서초, 홍대, 제주 오피스에서 '설레는 바자회'를 진행한다. '설레는 바자회'는 사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물품을 기부/구입하며 직접 참여하는 행사로, 닌텐도 Wii, DVD 플레이어, mp3 플레이어 등 2,000여개의 물품이 기부되어 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다음 ‘지구촌 희망학교’가 건립될 라즈바리 지역은 방글라데시 대표적인 홍등가 밀집 지역으로 성매매 종사자의 자녀들이 학교 입학을 거부당해 교육 기회 자체를 박탈당하고 있을 정도며, 이 지역의 KKS School의 교실은 이미 지역 아이들을 수용하지 못할 정도로 포화상태에 이르는 등 교육 환경이 매우 열악한 상황이다.
이에 다음은 지역사회의 교육에 대한 열망에 부응하고 늘어나는 학생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새로운 학교 건물을 신축, 정상적이고 질적인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다음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과밀학교 해소로 안정적인 교육기획 제공, ▲교육환경 개선으로 방임되었던 아이들의 교육권 회복,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 환경 구축, ▲다목적교실 신축으로 수업 외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박현정 02-6718-0179
홍보대행사 IPR 남향미 차장 02-310-9680
-
2014년 9월 23일 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