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서울시장, 가락동 ‘2008 김장나눔축제’ 에서 직접 김장 담궈 자선단체에 전달

서울--(뉴스와이어)--오세훈 서울시장은 7일(금) 9시50분 가락동 농수산물공사 앞 주차장에서 열리는「2008 김장나눔축제」에 동참, 자원봉사자들과 김장을 함께 담그고, 김장김치 장독을 자선단체에 전달한다.

인사말을 통해 오세훈 시장은 경기불황으로 기부금이 줄어 각종 복지사업에 비상이 걸렸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 걱정이 컸다며,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인 김장을 통해 사랑을 전하는 여러분을 만나니 한결 마음이 놓인다고 말한다.

아울러 오 시장은 여러분이 김치를 담기 위해 흘린 땀방울만큼 어려운 우리 이웃들의 웃음소리는 더 커질 것이라며, 단순히 김치를 담는 것이 아니라 사랑을 담는다는 자부심으로 오늘 하루 수고해 주기 바란다고 격려한다.

한편「2008 김장나눔축제」는 가락시장 48개 단체로 구성된 가락시장봉사단과 아름다운가게가 주최하며, 자선단체와 자원봉사자, 지역주민과 가락시장 유통인 등 1,500여명이 참여해 현장에서 2만포기(30톤)의 김장을 손수 담근다.

순수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한 2만포기의 김장김치는 청암양로원 등 30개 단체에 기증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시 농수산물공사 총무팀 김진수 02-3435-05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