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속 소형 매장 창업 인기…한우육회전문점 새벽집 신논현역점 월 순수익 800만원

파주--(뉴스와이어)--강남역 교보타워 뒤편에 애주가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곳이 있다.

기껏해야 10평도 안 되는 이곳에 사람들이 꽉차있어 자연히 시선이 가게 된다. 한우육회전문점 ‘새벽집’. 이곳 메뉴는 복잡하지 않다. 안주로 육회, 육사시미, 수육, 소고기숙주볶음이 전부다. 새벽에 출출한 애주가들을 위해 식사메뉴는 육회비빔밥, 얼큰소고기뚝배기 등 단 두가지이다. 임진강한우마을의 1등급한우만을 고집하는 새벽집은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간편하고 담백한 안주를 찾는다는 점에서 애주가 친화적인 메뉴들만 준비했다.

오픈전 커피숍을 운영했던 새벽집 신논현역점 신모 점주는 “일매출 70~100만원, 월 순수익 800만원~1,200만원 정도”라며 활짝 웃었다.

오픈 이래 새벽집 단골이 됐다는 회사원 최모씨는 “이곳 메뉴들은 술주량을 잊게 만들 정도로 술도둑입니다. 마시다보면 주량을 넘어섰는데도 육회가 너무 입맛을 당겨 계속 마시게 됩니다”며 웃는다.

1억미만 소자본 창업시장에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되는 새벽집은 2500TBS(Turnkey Base System)가 돋보인다. 2500만원으로 인테리어, 주방, 비품 등 일괄발주시스템이기 때문에 창업자가 간편하게 창업을 준비할 수 있다.

요즘 불황의 그늘에 놓인 외식업종이 주변에 많다. 특히 10평대 소형 매장을 운영중인 사람들에게 불황을 기회로 삼을 만한 육회전문점에 관심을 기울여도 좋을 듯하다.

서울투자생활 개요
대한민국 프리미엄 생활관련 투자전문기업

웹사이트: http://www.besthanwoo.com

연락처

서울투자생활 김동찬 차장 02-2009-2277 010-5137-100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