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 Whois 검색 OpenAPI 서비스 실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박승규)은 kr도메인 사용자의 편익 증진을 위해 Web2.0 기반의 Whois 검색 OpenAPI 서비스를 9월 10일부터 적용 실시한다고 전했다.

Whois 검색 OpenAPI는 kr도메인 검색 편의성 및 검색결과의 활용성을 증대하여 기존 Whois 서비스를 한층 개선한 것이다.

기존의 Whois 검색은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명령어 창을 통해 가능하였지만, 검색결과 중 이용자가 원하는 부분을 선별하여 이용하기에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 OpenAPI를 통하여 프로그램 상에서 쉽게 Whois검색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XML기반의 검색결과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Whois 웹사이트(http://whois.nida.kr)에서 인증키를 발급받으면 누구나 OpenAPI를 사용할 수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 박승규 원장은 “Whois 검색 OpenAPI를 통해 Whois 검색의 접근 편의성이 향상되고 검색 결과 중 원하는 부분을 쉽게 발췌해서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 증대가 기대된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서비스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Whois 서비스 : 도메인이름 등록인 및 연락처, 국내 IP 주소의 사용기관 및 연결 ISP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 OpenAPI : 특정 기관이 보유한 DB, 정보, SW, HW 등 정보자원을 타 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한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웹사이트: http://www.nida.or.kr

연락처

한국인터넷진흥원 김도원 2186-46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