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에 펼쳐진 독도수호 초대형 태극기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주현)은 일본의 노골화된 독도도발과 관련하여 8월 8일 오전 10시 30분 국민의 독도수호 의지를 결집하고 상징하는 초대형태극기(가로30m×세로20m)를 경내 겨레의 큰 마당에 펼쳐졌다.

독립기념관에 펼쳐진 초대형태극기는 “대학생문화연합동아리”가 지난 4월 12일부터 울릉도를 찾은 관광객 6,000명이 참여해 완성한 태극기로서 5월 27일 동도와 서도사이에 띄워져 독도가 대한민국의 고유한 영토임을 상징한 태극기다.

또한 이날 설치가 끝난 후 독립기념관을 찾은 관람객들과 함께 독도수호의지를 다지는 만세 퍼포먼스도 함께 열려 우리 국민들의 독도사랑의 마음을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기획조정실 홍보팀 양원길 041)560-024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