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 해양과학대학에 ‘해양생물교육연구센터’ 건립한다

진주--(뉴스와이어)--국립 경상대학교(총장 조무제)는 통영시 인평동에 있는 해양과학대학 내에 '해양생물교육연구센터'를 건립함으로써 학생들의 실험.실습 교육을 통해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경상대학교 해양산업연구소(소장 정우건)에 따르면 경상대학교가 2005년에 추진한 해양수산부 수산계특성화대학 시설지원 사업인 해양생물교육연구센터 건립사업이 지난해 12월 30일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올해부터 2008년까지 3년간 해양과학대학 내에 해양생물교육연구센터를 건립한다.

여기에 투입되는 예산은 모두 100억원으로 해양수산부 50억원, 경상남도 17억원, 통영시 16억원을 지원받는다.

해양생물교육연구센터는 지방대학에 교육.연구 여건 조성을 위한 시설.장비 등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수산업 여건을 최대한 활용, 현장성 있는 해양수산대학으로 발전시켜 대학이 지역 해양수산 발전의 중심체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경상대학교가 건립하고자 하는 연구센터는 해양과학대학 내에 건립함으로써 학생들의 이론과 실험.실습 연계 교육여건을 조성하여 21세기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또한 지역 어업인들을 수산전문 경영인이자 지역혁신 주체로 선도적 역할 수행이 가능하도록 실무중심의 현장 재교육 체제를 구축한다.

경상대학교 해양산업연구소 관계자는 "오는 2008년 해양생물교육연구센터가 완공되면 지역 특성을 고려한 수산기술 연구개발과 수산정보 교류 활성화를 위한 컨벤션센터로서의 기능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snu.ac.kr

연락처

홍보실 홍보팀장 이우기 055-751-6848